ata-ad-client

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직장인 부업 - 무조건 따라해본다 (Ytube.닥터구구)

제테크/디지털 노마드 (부업)

by 자기개발 31' 2020. 12. 1. 21:01

본문

디지털 노마드 - 재택근무

초기 자본도 필요 없다. 개인 블로그도 필요 없다.

요즘 의지만 있다면 집에서 누구나 월 몇백에서 몇천 번다는 유튜브, 블로그 글들을 심심치 않게 보실 텐데요,

그런 영상들 보시면 다들 무슨 생각 하시나요?

 

처음 제가 그런 영상을 보았을 땐 사기겠지라는 생각에 클릭조차 할 생각을 하지 않았었는데,

나이가 한 살 두 살 먹어가면서,

모아 둔 돈은 없고 이대로 가다간 안 되겠다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한 뒤로는,

재테크 부수익 이런 글들이 뜨면 더 관심이 가고 보게 되더라고요.

그래서 계속해서 그러한 동영상을 찾아보게 되었고

과연 저렇게 하면 돈을 벌 수 있을까? 누구나가 맞을까? 과연 나도 가능할까?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되었어요.

생각만 하는 사람과 실천하는 사람은 다른 미래를 살게 된다 했던가요?

그래서 우선 쉬워 보이는 것부터 차근차근 따라 해 보기로 했어요

 

 제가 선택한 건 인터넷에 떠도는 수많은 돈 버는 영상중 닥터구구님의 원고 작성 아르바이트입니다.

시간만 있다면 별다른 재능 없이 누구나  쉽게 하루 10만 원 부수익을 벌 수 있다는 자극적인 제목과 함께

원고 팜, 원더판다 와 같은 사이트를 소계 해 주셨지만

해당 사이트는 사람들이 너무 많이 몰려서인지 현재 작가를 모집하고 있지 않았어요.

그래서 비슷한 류의 몇몇 사이트를 알아봤고,

그중에 가장 활발하다고 느껴진 사이트인 투잡커넥트를 소계 해 드릴까 합니다

해당 사이트는 하루에도 몇 번씩이나 모집글이 올라오니 수시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tojobcn.com

 

투잡커넥트

SNS인싸들의 투잡,체험단모집,기자단모집,인스타기자단,채널별노하우,커뮤니티

tojobcn.com

작가를 모집하고 있는 분께 카카오톡으로 인사했고 당장에 제가 보여드릴 수 있는 글이라곤

최근에 적은 지금 이 티스토리 블로그 글이 몇 개라 전부라 링크 보내드렸습니다.

자료가 너무 작아서인지 테스트 작업이 필요했고요 테스트 과정은 닥터구구님이 유튜브에서 알려주신 거와 동일하게

사진 몇 장을 받고 테스트 글을 작성해 전달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.

또 해당 테스트는 소정의 테스트비가 지급된다고 했습니다. 

 

해당 키워드 5개, 반복되는 단어 3번 이상 사용금지, 공백 없이 2000자 이상이라는 조건은

글을 써 보기 전 저에겐 정말 쉬운 일처럼 느껴졌습니다.

 

왜냐하면 저는 정말 투머치 토커이기도 하고,

궁금하거나 대답할 것이 생긴다면 한 번에 최대 3000자가 보내진 다는 사내 메신저에 자주 글자 수 부족으로

글을 줄이는 형태로 수정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기 때문이기 때문입니다.

그래도 처음이라 여유 있게 2시간이라는 시간을 잡고 보내드리겠다고 하고 글을 작성하려고 폴더를 열었습니다.

 

 

 

그런데..

웬걸 주제가 차량용 방향제이었습니다.

 

저 같은 경우엔 단 한 번도 차를 가져본 적도 없고, 차에 관심이 있어본 적도 없는 뚜벅이였기 때문에,

차량용 액세서리에 관한 사진 몇 장을 가지고 사용해본 거 같은 후기를 적는다는 건

너무 어려운 창작의 고통이었습니다.

조금이라도 제품에 대해 이해하고 아는 부분이 있어야 살이라도 보태고, 글도 늘릴 수 있을 텐데 말이죠

 

공식 사이트와 여러 블로그 글들을 참고해가면서 글을 써 내려갔고,

충분히 길게 적었다 생각해서 글을 보냈는데 1000자도 되지 않는다는 답을 받았고,

결국 두 번의 수정 끝에 모든 조건을 완성했네요.

제가 테스트 글 하나를 작성하는데 걸린 총시간은 4시간 30분 정도였던 거 같습니다.

전자 제품이었으면 (특히 세탁기, 건조기, 스타일러) 30분 안으로 대학원생 논문수준으로 써 내려갈 자신 있었는데

너무 모르는 분야라 간단한 후기 글 하나에도 버벅거리는 제가.. 참

 

 

2000자 기준 원고 1개당 금액은 8000원이고 오늘 저는 테스트 과정이었기 때문에 6천 원이라 들었습니다.

시간 대비 최저 임금도 되지 않는 금액이네요.

 

처음 해본 원고 작성 아르바이트에 대한 제 생각을 말하자면

유튜브나 다른 블로그에서 말한 만큼의 금액을 벌만큼 일 거리가 많은 편은 아닌 것 같고,

여러 가지로 자기가 아는게 많지 않으면 글을 써 내려가기도 어려운 것 같습니다.

 

하지만 해당 부분에 대해서는

계속해서 글을 쓰다 보면 노하우도 생길 것이고, 속도도 빨라져 어느 정도 빨라져

닥터구구님이 말씀대로 하루 10만원 벌 수 있는 알바가 될 수도 있을 것도 같습니다만

처음 시작부터 돈을 벌 꺼라는 생각으로 접근하기엔 글쎄요..

가성비 너무 좋지 않은 알바 같습니다.

 

그냥 퇴근 후 소소하게 담배값, 과자값 정도 용돈 벌 이하시면서

블로그 글 쓰는 연습 해보시기에 좋은 알바 정도로만 추천드립니다.

 

여러 가지 돈 버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는 닥터 구구님 유튜브 링크를 마지막으로 오늘 포스팅도 끝!

 

www.youtube.com/channel/UC9RcRJib0L0gaPkNUpMhiBQ

 

닥터구구 돈버는 대학생

돈되는 이야기, 돈버는 이야기, 성공의 대리경험, 성공하는 습관 영상을 시청하는 시간이 아깝지 않은 채널이 되겠습니다.

www.youtube.com

 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